프로젝트 탭에서 우클릭 후 Render Texture와 Material를 생성해준다.
Material의 Shader는 Unlit/Texture로 변경해준 후 Renderer Texture를 적용시켜준다.
카메라를 하나 생성한 뒤 자신이 원하는 곳에 위치시켜준다.
카메라의 Target Texture를 처음에 만든 Renderer Texture로 적용시킨다.
그 다음으로 하이어라키 창에서 모니터가 될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한 뒤 배치시켜준다.
3D라면 Quad를 생성시켜주면 되고 2D라면 이미지를 생성시켜주면 된다.
생성이 완료되면 Material를 담아준다.
완료되면 자신이 만든 오브젝트에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플레이어가 죽었을때 Canvas에서 보이게 하기 위해 2d 이미지를 활용했지만 3d 환경에서 CCTV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또한 카메라를 Top View에 위치시키면 미니맵으로 구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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