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여러가지

TCP 통신 javascript

smallship 2024. 9. 5. 16:33

전에 유니티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서버 통신 시스템을 만들었었다.

이번에는 저번거를 약간 수정해서 서버를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만들어보겠다.

유니티 클라이언트 코드는 저번과 동일하다.

const net = require('net');

var users = new Map();

const server = net.createServer((socket) => {
    const cliendId = Date.now().toString();

    console.log('Unity 클라이언트가 연결되었습니다.');
    socket.on('data', (data) => {
        console.log('클라이언트로부터 받은 데이터:', data.toString());

        for (const [clientId, socket] of users.entries()) {
            socket.write(`클라이언트 ${clientId}: ${data.toString()}`);
        }
    })

    socket.on('end', () => {
        console.log('클라이언트 연결 종료');
        users.delete(cliendId);
    })

    socket.on('error', () => {
        console.log('클라이언트 에러 종료');
        users.delete(cliendId);
    })

    users.set(cliendId, socket);
})

server.listen(7777, () => {
    console.log('서버 시작됨');
})

 

실행시켜 서버를 켜준다.

 

저번에 빌드한 클라이언트 파일 또한 실행해준다.

 

 

유니티 빌드 파일을 샐행시키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고 값을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에 잘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니티 > 여러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TCP 통신  (2) 2024.09.03
Post Process (URP)  (3) 2024.07.30
RenderTexture를 이용하여 CCTV만들기 (미니맵 활용 가능)  (2) 2024.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