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 매치업 게임을 개발할 때 사용한 스왑 로직이다.(그림판에 대충그렸었음...아무도 안볼줄알고..) 일반적인 직사각형과 달리 6방향 이동을 해야해서 아크 탄젠트를 사용하여 각도를 구해주었다.angle = Mathf.Atan2(x,y) * Mathf.Rad2Deg; (라디안을 도 단위로 변환)보드판이 이렇게 있다 가정하고 스왑을 해보면 짝수 홀수 열에 따라 변하는 값이 달라지게 된다.보드판을 제작할때 홀수 열들의 위치를 최대 높이의 절반만큼 높였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달라지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이렇게 코드를 짰다. 찾아보니 헥사 매치를 개발할때는 큐브 좌표계를 많이들 사용한다고 나와있다.지금 방식은 2d 배열처럼 열과 행을 보드로 표현한것이고 큐브 좌표계는 헥사곤을 x,y,z 3축 좌표로 표현하여 더 ..